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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젤리스페이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① 회사: (주)젤리스페이스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 제5조에 명시된 회사에서 제공하는 미술품 및 상품의 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플랫폼: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로 ‘www.kartriz.com’ 및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용 단말기에 설치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④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일반회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2. 작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작품 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 3. 법인회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인사업자 ⑤ 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물품: 회원 또는 회사가 플랫폼에 등록한 미술품 및 상품을 말합니다. ⑧ 분할소유권: 회원 또는 회사가 플랫폼에 등록한 미술품 및 상품에 대하여 둘 이상으로 균등하게 분할된 공유 지분을 말합니다. ⑨ 포인트: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및 앱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⑩ 위탁자: 회원 중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본인이 소유한 미술품 및 상품에 대한 처분 위탁을 요청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날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상품, 물품, 미술품 선정에 대한 심사 및 등록, 정보 제공, 구매상품의 공동구매에 관한 계약 행위 지원, 분할소유권 관리 및 정보 공유, 수익금 정산 및 배분에 관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있어 재화, 상품, 물품의 품절, 판매자의 문제,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및 중단)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회원가입에 따른 이용승인의 의사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개별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본 약관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되며 회원의 약관 부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 및 점검을 위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가입 및 개인정보보호 등)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거짓 없이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정보제공 및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당 약관은 본 약관보다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④ 회원가입은 본인인증을 통한 실명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에 한해 법령에서 정한바와 같이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휴대전화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자의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 회원가입은 사업자 증빙자료에 의해 확인절차를 진행합니다. 인증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가입의 성립은 가입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탈퇴 전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실명 또는 개인식별 확인 절차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2.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의 이름 및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가 존재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지급해야 하는 대금 또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회원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질서를 어지럽히는 경우, 본 약관에서 규정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9조(회원 통지) ① 회사가 회원 통지를 진행하는 경우 회원과 미리 약정된 개별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진행하는 경우 플랫폼 내 회원들이 인지하기 쉬운 위치에 게시 또는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별회원과의 거래에 관한 중대한 내용일 경우 개별통지를 진행합니다. 제2장 작품 등록서비스 이용 및 방식 제10조(작품 등록서비스 이용 및 방식) 회원은 개인확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고 회사에 작품 등록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등록 신청이 된 작품의 진위 등을 감정하고, 진품이 확인되면 등록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작품 등록을 원하는 자는 회사와 별도 약관을 체결합니다. 제3장 공동구매 서비스의 이용 및 방식 제11조(공동구매 서비스의 이용 및 방식) ① 회사는 회원의 공동구매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그 특성, 절차, 방법에 대한 사항을 플랫폼에 공지하며 회원은 이와 같은 공지를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확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고, 재화, 물품, 상품, 미술품에 대한 분할소유권을 구매금액 한도 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대금을 지급하여 소유권을 확보한 회원은 민법262조에 의거하여 공동소유의 형태로써 취득합니다. ④ 회사에서 공지, 지정, 제공하는 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분할소유권을 확보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플랫폼 및 서비스의 이용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정보통신장비 유지보수 및 이체서비스 이용시간 제한 등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시간이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해당 내용을 플랫폼 내 공지합니다. 제12조(회사에 대한 관리위탁) ①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한 회원은 다음의 권한을 회사에 위임합니다. 1. 분할소유권과 관계된 물품의 판매 또는 처분 2. 분할소유권과 관계된 물품의 판매 또는 처분에 따른 대금 수령 및 수익금 정산 3. 회원의 원활한 수익금 수취를 위한 제3자와의 협약 체결 4. 위 각 호를 위한 부가적 서비스의 제공, 부수절차 및 그에 따른 대리권 ②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한 회원은 회사에게 공동소유중인 물품의 처분에 관한 동의 또는 비동의 의사표시를 공동소유 시점 이후부터 언제든지 개진할 수 있습니다. ③ 분할소유권 모집 단계에서부터 구매금 반환 예상기간을 명시하는 재화, 물품, 상품, 미술품의 경우, 그 기간내에 회사가 해당 자산의 매각을 시도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한 회원은 회사에게 매각 시도 동의를 받은 자산에 대한 매각 대상과 방법 등 세부조건에 관해 추가적인 동의 절차 없이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포괄적인 권한을 위임하며, 회사는 오직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한 회원의 이익을 최대화하는 목적 하에 자체적인 판단에 따라 모든 관련업무를 수행합니다. ⑤ 회사는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한 회원 별 수익금 출금 시기에 따라 사전에 정한 수수료를 공제한 최종 수익금을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한 회원에게 배분합니다. ⑥ 물품의 판매 현황, 금액, 수익률 등 수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3조(위탁자의 물품 처분 위탁) ① 위탁자는 회사와 별도의 물품 처분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는 이에 기반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위탁자가 보유한 물품을 플랫폼에 등록하고 판매를 중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처분위탁 업무와 관련하여 위탁자로부터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물품의 판매가 완료되면, 물품을 구입한 자에 대한 구입 후속절차와 위탁자에 대한 대금정산 절차를 지체없이 수행합니다. ④ 위탁자는 물품을 위탁 판매하는 경우, 회사에게 물품을 사용한 2차 저작물(독창적인 저작물로 제작하고, 이를 이용할 권리)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허락합니다. ⑤ 세부사항은 회사와 위탁자가 체결하는 처분위탁계약서를 따르는 것으로 합니다. 제14조(공동구매 서비스 플랫폼 이용료 및 제세금) ① 회사는 공동구매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동구매 서비스를 산출·수취하며, 회원은 소득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세금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료 항목을 신설하거나, 플랫폼이용료 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플랫폼이용료율, 항목의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사이트의 <공지사항> 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플랫폼이용료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4장 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 제15조(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 플랫폼 이용료) ① 회사는 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플랫폼이용료를 부과합니다. ② 제1항의 플랫폼이용료에는 물품소유자에게 제공하는 판매촉진 서비스에 관련한 제반 비용을 포함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플랫폼이용료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 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변경된 플랫폼이용료는 공지 후 7일이 지난 후에 거래되는 물품부터 적용됩니다. ④ 플랫폼이용료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 이용 관련 유의사항) ① 회사는 미체결 주문 수 과다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 금액 및 기타 거래 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주문은 체결되기 전에 한하여 취소할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별도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분할소유권 거래 시 소유권에 대한 가격 변동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 수수료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정책은 체결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체결 전의 주문에 대해서도 변경된 수수료 정책이 적용됩니다. 제17조(분할소유권 거래 물품의 귀속) ① 물품소유자는 소유권의 비율에 따라 해당 물품을 공유합니다. ② 물품소유자가 보유 중인 각자의 비율에 따른 소유권은 회사의 사이트 상에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③ 물품소유자가 등록한 물품의 소유권 및 소유권 비율의 양도를 위한 점유의 이전은 보관계약에 의하여 물품소유자가 회사에 가지는 소유물반환청구권의 양도를 통하여 이전됩니다. ④ 소유권의 비율을 사이트 내에서 거래하면 회사가 반환청구권의 양도를 승낙하는 시점(회사가 등록한 물품에 대하여 보관계약이 성립되기 이전에는 회사가 점유개정을 확인하는 시점)에 약정한 비율의 소유권이 물품소유자로부터 구매대기 회원에게 이전됩니다. ⑤ 회사의 파산 등의 사유로 물품을 보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물품을 매각한 후 매각대금을 분배합니다. 제5장 샵 서비스의 이용 제18조(샵 서비스의 이용 등) ① 회사는 회원들이 미술품 및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샵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의 샵을 이용하는 회원은 샵 내에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하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1. 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미술품 및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제19조(구매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8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21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0조(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등의 계좌이체 2.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판매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이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23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24조(청약 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6장 경매 서비스 제26조(경매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①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물품에 대한 온라인 경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경매의 특성, 경매절차 및 낙찰방법에 대한 사항을 사이트 또는 사이트를 통해 연결된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경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사이트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7조 (경매의 실시 및 물품의 매매) ① 응찰자는 약관과 유의사항 규정에 따라 응찰을 할 수 있으며, 본인이 응찰하고자 하는 물품의 최종 경매 마감시간 전에 해당 물품의 응찰페이지에서 본인이 응찰하고자 하는 가격에 수동응찰 또는 자동응찰 버튼을 클릭하는 방식으로 응찰의 의사를 표시합니다. 다만, 회사는 위탁자에게 위탁 받은 권한에 따라 특정인의 경매 참가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응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경매가 진행되는 모든 물품은 내정가에 구속되어 내정가 미만의 응찰은 수락되지 않습니다. ③ 물품에 관하여 같은 금액의 최고 응찰자가 수인인 경우, 해당 물품은 회사가 수령한 자동응찰의 의사표시 중 가장 먼저 해당 의사표시를 한 응찰자에게 낙찰됩니다. ④ 회원이 약관과 유의사항에 따라 응찰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응찰이 실시되도록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다만, 경매를 통한 판매의 특성을 감안하여, 위 응찰의 불이행, 지연 또는 위 응찰과 관련한 회사, 회사의 관리자, 직원, 피용인 그리고 대리인의 어떠한 오류나 누락에 대해서도 회사는 그 사유를 불문하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경매를 통한 판매의 특성을 반영하여 다음의 각 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응찰과 관련하여 어떠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응찰의 유효성에 대하여 응찰자들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낙찰자를 결정, 응찰 절차를 진행, 경매를 취소 그리고 재경매할 수 있습니다. 2. 경매물품의 진위여부 또는 경매의 유효성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하거나 분쟁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 경우, 회사는 경매물품을 경매에 부치지 않거나 응찰 절차를 중단 또는 경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등 예상하지 못한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없는 경우, 예정된 경매마감일 또는 경매 마감시간 이전에 사전 공지 없이 물품의 경매를 철회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전항에 따라 응찰 절차가 중단되거나 경매가 취소된 경우, 낙찰자는 회사 또는 위탁자에 대하여 기 지급한 구매금액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나 위탁자는 추가적인 이익 또는 이자의 손실을 포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⑦ 전항에 따라 응찰 절차가 중단되거나 경매가 취소된 경우, 낙찰자는 회사 또는 위탁자에 대하여 기 지급한 구매금액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나 위탁자는 추가적인 이익 또는 이자의 손실을 포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위탁자와 낙찰자 간의 계약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실시된 경매에서 회사에 의해 해당 물품의 최종 경매마감시간에 해당 물품의 최고 응찰가가 낙찰가로 확정됨으로써 즉시 성립합니다. ⑨ 전 항에 따라 계약이 성립하면, 회사는 낙찰자에게 해당 물품에 대하여 직접 또는 전자통신망 등(e-mail, SNS 등을 포함)의 방법으로 낙찰확인서를 제공합니다. 낙찰자가 낙찰확인서를 제공받았음에도 그에 대하여 명시적 이의를 즉시 제기하지 않는 경우 낙찰확인서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⑩ 낙찰자는 약관과 유의사항에 따라 회사에 물품과 관련하여 부담하는 모든 대금을 정한 기간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는 모든 대금이 완전하게 납부한 이후에 물품의 소유권을 이전받습니다. ⑪ 물품과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해당 물품의 낙찰일로부터 7일이 초과된 날 및 낙찰자에 의한 물품의 인수일 중 먼저 도달하는 날에 낙찰자에게 이전됩니다. ⑫ 위탁자는 자신의 출품작 및 물품에 대하여 직·간접적인 응찰을 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경매 서비스 플랫폼이용료 및 제세금) ① 회사는 경매서비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플랫폼 이용료 산출·수취하며, 회원은 소득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세금을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료 항목을 신설하거나, 플랫폼이용료 금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플랫폼이용료율, 항목의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사이트의 <공지사항> 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③ 플랫폼이용료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구매대금 납부와 물품의 인도) ① 회사는 낙찰 받은 물품의 목록, 약관 및 유의사항에 따라 낙찰자가 회사에 지급해야 하는 낙찰가, 낙찰 플랫폼이용료, 부가가치세 등 모든 낙찰자비용을 기재한 청구서를 물품의 낙찰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낙찰자에게 통지합니다(회사는 낙찰자의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는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낙찰자는 구매한 물품에 관하여 회사와 별도 약관을 체결합니다. 구매대금의 납부, 물품의 인도, 운송 및 보험 등 세부사항은 약관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30조 (응찰자와 낙찰자 의무) ① 회사의 플랫폼에 기재된 작가명, 물품명, 재질, 크기 출처 등 모든 내용은 위탁자가 제공한 내용이며, 회사가 내용의 진실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② 물품은 경매 시점에 ‘있는 그대로’ 출품하므로, 응찰자는 경매 이전에 물품의 훼손 그리고 또는 복원을 포함한 경물품의 상태 및 경매도록 등에 제공된 사항에 대해 시연, 착용, 관찰, 문의 등을 통해 상세히 조사하고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플랫폼에서 물품의 상태 및 속성과 관련해 제공하는 설명과 물품이미지(도판)에 대하여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응찰자는 물품의 훼손 및 복구 여부, 도록 기재의 오류 및 생략부분, 물품 이미지와 실물의 차이 등에 대해 확인한 후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경매에 참여해야 합니다. ④ 회사의 플랫폼에서 제공된 사항은 응찰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사항이며, 회사는 그 정확성에 대해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응찰자가 직접 물품의 상태 및 경매도록 등에 제공된 사항에 대해 확인했음을 전제하에 응찰자로부터 응찰을 수령합니다. 제7장 렌탈 서비스의 이용 제31조 (렌탈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공동구매 서비스 또는 분할소유권 거래서비스를 통하여 구입이 완료된 물품에 관하여 물품소유자들에게 권리를 위임 받아 별도 렌탈이용자와 물품을 유료 또는 무료로 렌탈하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은 별도 계약의 내용을 따릅니다. 제32조 (렌탈이용자의 의무) ① 렌탈이용자는 렌탈한 물품을 렌탈이용자 또는 위임을 받은 물품인수인이 서명한 물품 인수증 내에서 확인된 상태와 동일한 상태로 회사에 반납 및 인도해야 합니다. ② 제1항에 대하여 양 당사자간 이견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수된 물품의 진위 여부를 가리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하여 의견을 구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비용으로 전문가 의견을 추가로 구할 수 있습니다. ③ 물품인수증 서명 전(물품 설치 렌탈 당일) 물품의 하자 또는 훼손을 발견한 경우, 전시공간은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물품인수증 서명 전 발생한 하자 또는 훼손으로 인하여 물품의 전시가 현저히 어려운 경우 해당 물품은 회사에 반환됩니다. ④ 렌탈이용자는 회사와 별도 합의에 따라 매월 일시를 정하여 회사가 전시목적물을 점검하는 것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⑤ 전시공간에서 외부인으로 인해 물품이 훼손되는 경우, 그 책임은 렌탈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33조 (회사의 권리 및 책임 한계) 회사는 물품소유자들을 대신하여 물품 관리에 책임을 다하며, 물품이 전시되는 공간에서 물품의 훼손 및 도난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렌탈이용자에게 해당 물품에 대한 보험계약을 체결을 요구하는 등 물품이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물품소유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전시 정보를 제공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34조 (회원 렌탈 수익금 안내) ① 회사는 플랫폼에서 분할소유권을 구매 및 소유한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렌탈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받습니다. ② 회사는 렌탈이용자로부터 수취한 전시사용료 중 회사의 서비스관리비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물품소유자가 보유한 소유권의 비율에 비례하여 예치금으로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플랫폼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전시사용료, 서비스관리비 및 제세금에 관한 사항,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 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8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35조(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이용자의 불만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7. 회원가입 시 동의한 제휴사별 제휴 업무 진행을 위한 필요로 하는 본인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휴대폰 번호 등)를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⑨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3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37조(회원의 계정에 대한 의무) ① 제36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계정 및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계정을 통해 일어난 구매, 게시글 작성 등의 모든 활동은 계정을 소유한 회원의 활동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계정을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8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 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회사의 사이버몰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반복적인 비정상적 구매행위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행위 8.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주소정보 등 제3자 정보를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고객응대근로자에게 폭언 욕설을 하는 행위 10. 기타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9장 기타 제39조(저작권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한 동영상 또는 사진, 작성한 게시물 및 해시태그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또는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서비스가 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방영하게 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통신사 등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⑥ 회사는 서비스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⑦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40조(게시물의 관리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타인의 초상권,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목적으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며, 만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어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게시물의 내용이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상업적 목적의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각 서비스별 세부 이용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회사가 정한 임시조치 기간 동안 취합니다. ⑤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적으로 차단된 회원은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⑥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41조(쿠키에 대한 운용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쿠키 이용에 대한 동의 또는 비동의 선택권을 가지며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한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자유로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42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플랫폼 내 설정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각 수정가능 항목을 수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플랫폼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시 플랫폼 내 설정을 통해 정보를 즉각적으로 수정 및 변경해야 하며, 중요 정보가 수정 및 변경되었을 시 그에 따른 후속 수정 및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에 그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10장 면책조항 등 제43조 (위탁자의 보증 및 의무) ① 위탁자는 위탁물품이 문화재 보호법에 저촉되지 아니함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위탁물품이 매장문화재, 도굴품, 장물 등 불법적인 물품임이 드러나는 경우 그 민형사상 책임은 위탁자에게 있으며, 위탁자는 대금 전액을 즉시 환급하여야 함을 물론 그로 인하여 회사가 입는 손해 일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위탁계약서가 작성된 이후에 위탁자는 판매위탁을 임의로 철회할 수 없으며, 부득이 철회를 하는 경우에는 위약벌로 위탁수수료와 구매수수료를 합한 금액을 철회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에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위탁자의 위탁철회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위약벌 약정과 별개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위탁자는 유찰된 물품을 경매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인수하여야 합니다. 그 후 발생된 손상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부담하지 않으며, 회사 규정의 보관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위탁계약이 성립된 물품에 대하여 회사는 홈페이지와 관련모든 자료 (홈페이지,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스마트폰 앱, 리스트북, 브로셔, 컨디션리포트, 제안서, 리서치자료, 경매장의 스크린, 홍보물, 광고물, 인쇄물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에 회사의 목적에 맞게 사용할 권리를 갖습니다. ⑤ 위탁된 물품의 진위여부, 거래의 불법성 여부 및 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위탁 계약된 위탁물품을 판매하지 않을 수 있고, 판매 또는 낙찰된 이후에도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위탁자, 구입자, 낙찰자에 대하여 원상회복 이외에 손해배상 등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원들에게 사이트를 제공하여 온라인상의 거래를 중개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하는 중개자이므로,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사이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②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동구매 서비스의 물품과 경매 서비스의 물품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추정가 및 그 외 물품에 관한 보조설명은 참고를 위한 설명일 뿐 회사에서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는 내용이 아니며, 대외적으로 인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은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위탁자를 통하여 거래되는 미술품 및 상품의 하자, 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이용계약,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제1심의 전속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46조 (기타조항)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기간을 통보합니다. 제47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민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10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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